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령에서 가볼만한 곳(추천지2) 🚓개화예술공원

by 키덜트 재희 2023. 6. 26.
728x90

 
 
 
 

보령에 왔다! 대천에 살고 있다!
그럼 어디를 가보는 게 좋을까욤?

 
 
 
 

개화예술공원.

 
 

 
 
▶ 보령 개화예술공원은 보령9경에 나오는 관광지입니다. 바다를 제외하고... 보령에서 가볼만한 곳중에서 단연 으뜸이라고 느껴졌던 곳이에욤.👍
 
 
 
 
 
 

 
 
▶ 대천역으로부터 약 12km 떨어져 있어 부담없이 가보기에도 좋습니담~ 주소는 충남 보령시 성주면 개화리 177-2. 주차장도 아주 넓은 편입니다.👌
 
 
 
 
 
 

 
 
그런데 도시에 있는 큰 수목원의 모습과 비슷한 개화예술공원에는 입장료가 있습니다. 싸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그리 아깝지는 않습니다. 그만큼 보령에서는 가볼만한 곳이 그닥 있지 않은 셈.ㅠㅠ
 
 
 
 
 
 

 
 
2023년 현재 입장료는 성인 6천원, 학생  4천원이며, 보령시민에 한해서는 평일에는 무료, 주말엔 일반 입장료의 50%를 할인해주고 있어횸. 저는 다행히 보령시민권이 살아있을 당시의 평일에 다녀왔기 때문에 무료로 다녀왔지욤.😉
 
 
 
 
 
 

 
 
개화예술공원은 공원내에 몇 가지 콘셉을 가지고 있는데요.. 개화허브랜드가 저는 가장 좋았습니다.^^ 열대식물원을 연상하시면 비슷할 거예욤.ㅎ 
 
 
 
 
 
 

 
 
셀프 물고기밥을 팔고 있네욤.ㅎ 이곳의 물고기들은 참 편안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일반 연못(?)에 있는 것보다 물고기가 엄청 커욯~ 조금 놀람.ㅋㅋ 주변에서 다들 우와~ 하면서 놀래심. 연못이 큰 건 아니지만 아기자기하니 잘 꾸며져 있어서 좋았습니당.😻
 
 
 
 
 
 

 
몇 가지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는데...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잘 나올만한 경치였습니다.^^  제가 갔던 날은 평일이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아주 한산하게 구경을 했쬼.ㅎ😋
 

 
 
큰 탱자처럼 생긴 요 과실의 이름은 분깡이군요.ㅋ 이 안에는 요런 열대식물들이 꽤 있습니다. 
 
 
 
 
 
 

 
 
▶ 인생사진 스티커 찍는 부스도 있고 인형뽑기도 있었어요. 공원에 와서 전 시간의 절반정도를 이 허브랜드에서 보냈답니다.ㅋ 크진 않지만 아담하고 아기자기~😎
 
 
 
 
 
 

 
 
▶ 밖으로 나와서 공원을 돌아보는 중예요~ 공원에 식물들도 넓게 퍼져서 이쁘게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초록빛 싱그러움이 느껴졌어욤.ㅎ
 
 
 
 
 
 

 
 
▶ 여기도 야외에 있는 포토존 같긴 한데... 쫌 글춈?ㅋ
 
 
 
 
 
 

 
 
▶ 제가 조아라 하는 김춘수님의 시석(詩石)도 있네요.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이 되었다." 🌷
 
 
 
 
 
 

 
 
▶ 여긴 아이들이 작은 배 같은 걸 타는 곳 같았는데... 주말에만 운영하는 것 같았습니다. 테라스에서 잠시ㅋㅋ
 
 
 
 
 
 

 
 
모산미술관으로 건너왔습니다. 잠시 작품을 감상하며 힐링~ㅎ 참! 식당이나 인테리어가 예쁜 카레리리스는 허브공원 쪽에 있습니다.
 
 
 
 
 
 

 
 
▶ 예쁘져? 친구나 연인, 가족들과 오셨다면 여기에서 사진을 찍으면 아~주 잘 나올 것 같습니다. 몸이 전체가 나오도록 약간 측면의 모습으로 서서 걸음을 걷는 동작과 손을 약간 위로 받쳐드는 포즈?ㅎㅎ  
 
 
 
 
 
 

 
 
▶ 그림 작품 옆에 참고 글귀가 있는데... 안 보이시죠? 대신 읽어 드릴게욤.ㅋ
 
 

"친구에게 연락이 왔다. 사실 그렇게 친한 친구는 아니다. 친구는 TV여행 프로그램을 보다가 우리가 처음 여행을 시작했던 여행지가 나오자 평소의 중후함도 없이 약간 흥분한 듯 연락이 왔다. 이런 게 두고두고 참 좋다. 난 그 친구가 그 나라 이름만 들어도 생각나는 사람인 거다."
 
 
 
 
 
 

 
 
바둑이네 동물원. 여긴 요금이 별도로 있습니다. 먹이주기 체험을 병행한 동물원 같았는데... 요금이 너무 비쌉니다. 성인기준 8천원였어요!! 밖에서 봤을 때는 그닥~ 개화예술공원 입장료가 6천원이면... 결코 싼 건 아닌데... 동물원은 따로라니... 좀 그릏네요.😴😫
 
 
 
 
 
 

 
 
▶ 입구 쪽에 요런 시설도 있습니다. 간식거리, 아이들 놀이기구... 
 
 
 
 
 
 

 
 
▶  저 동상은 마동석(씨)인줄ㅋ 지금까지 아이들과 친구끼리 애인이랑 가볍게 나들이나 데이트 하기 좋은 개화예술공원이었습니다.^^ 🤗
 
 
 
 

<추신>

 

죽도 상화원.

 
 

 
 
  죽도상화원은 보령9경의 하나로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바다를 쭉 둘러볼 수 있는 산책로가 있습니다. 원래는 따로 포스팅을 하려 했는데... 입장료에 비해 추천하기에는 좀 그래서...ㅎㅎ;; 일반 입장료가 무려 성인기준 7천원입니다.  
 
 
 
 
 
 

 
 
  분위기가 고즈넉하고 풍경이 좋습니다. 고요하게 사색이나 독서를 하기에는 좋을 것 같아요.^^ 이곳에 오면 커피와 떡을 기본으로 줍니다.ㅎ 하지만 주차하기가 좀 어렵고 가격대비, 명성(?)에 비해서는... ...😰
 
 

 

https://jhtstory.tistory.com/92

 

보령에서 가볼만한 곳(추천지3) ⛪갈매못성지

충남에 왔다! 보령(대천)에 살고 있다! 그럼 어디를 가보는 게 좋을까욤? 갈매못은 충남 보령시 오천면에 있는 천주교 순교사적지로 옛날 내포(內浦)지방의 연못의 이름입니다. 성지순례는 아니

jhtstory.tistory.com

  

댓글